늦은 시간까지 오픈하는 이수역 카페 디피스트 DEEPEST
안녕하세요. 디두도입니다!
오늘은 친구와 각자 집에서 밥 먹으면서 연락하다가 급 디저트 먹으러 가자고 해서 만났는데요.
친구가 친절히 이수역으로 와줘서 고맙게도 편하게 나갔답니다.
시간이 조금 늦어서 프랜차이즈 카페를 가야 하나 싶었는데 인터넷에 찾아보니 11시까지 하는 개인 카페가 있어서 거기로 가게 되었는데요.
보니까 옛날에 한번 갔었던 카페더라고요.
오늘 소개할 카페는 "디피스트"입니다.
디피스트 가는 방법은 4호선 이수역 14번 출구나 13번 출구로 나오셔서 이수역 골목 끝쪽에 위치해 있어서 쭉 직진하셔서 찾아오시면 됩니다.
이수역 주민이라면 피자스쿨 쪽이라고 하면 다 아실 거 같습니다!
도착하면 파란색 간판과 건물 입구 앞에 입간판이 보이는데 그 건물 2층에 카페가 위치해있는데요.
그래서 일반 개인 카페 치고는 외관은 그냥 평범한 건물입니다!
카페 내부는 꽤나 넓은 편이고 좌석도 적당히 있어요.
크기가 넓은 거 치고는 좌석이 조금 적은 편이지만 좌석이 여유 있게 떨어져 있어서 답답하지 않고 좋습니다.
카페는 화이트와 블루색의 조화와 짙은 갈색의 우드의 조합이 세련된 느낌을 주더라고요.
중간중간에 식물들도 있어서 조금 더 쾌적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창문이 크게 하나도 아니고 여러 개가 있어서 답답하지 않고 탁 트여있어서 좋았습니다.
특히 날 좋은 오전이나 낮시간에 가면 더 좋을 거 같더라고요.
카페 전체적인 분위기는 조용하고 편안한 분위기라 책이나 작업을 하기도 좋을 거 같고 친구와 이야기를 하러 오기 좋은 거 같습니다.
디피스트 메뉴는 이렇게 준비되어있습니다.
커피 메뉴는 크게 3가지로 나눠져 있어 블랙커피, 화이트 커피, 콜드 브루로 나눠져 있습니다.
화이트 메뉴는 저지방 우유로 변경 가능하고 테이크 아웃 시 500원을 할인해주시고 있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메뉴는 티 메뉴와 이외의 에이드, 말차 라테 등 다른 음료 메뉴들이 많이 준비되어있었습니다.
카페에서 빼놓을 수 없는 디저트 메뉴로는 파운드 5종류, 스콘 3종류, 브라우니가 있습니다.
그리고 음료 메뉴 중에 썸머 라테, 히말라야 핑크솔트 카라멜 마끼아또, 청귤, 금귤 차또는 에이드로 즐길 수 있는 메뉴들과 디카페인 콜드브루 보틀도 있더라고요.
썸머라떼 궁금했는데 이날은 라테와 금귤 에이드 그리고 단호박 파운드를 주문을 했는데요.
친구랑 둘이서 파운드케이크 종류를 고민하고 있었는데 처음 드시는 거면 단호박 파운드케이크를 추천해 드린다고 말씀해주시더라고요. 그래서 단호박 파운드 케이크를 주문을 했어요!
결정장애 둘에게 방향을 제시해주는 센스를 가지고 계십니다!
자리에 앉아 계시면 사장님 께서 주문한 메뉴를 가져다주십니다.
정갈하고 먹음직스럽게 음료와 케이크를 가져다주셨는데요.
일단 금귤 에이드는 색깔이 너무 예쁘더라고요.
금귤 에이드 드실 때 과육과 같이 먹으면 되는데요. 금귤 에이드 맛은 달콤하면서 금귤 향과 맛이 향긋하게 납니다.
달달하면서 향긋하니 맛있더라고요.
그리고 라떼는 예쁜 잔에 나왔는데 일단 엄청 부드럽더라고요.
그리고 커피맛과 향이 은은하게 조금의 고소한 맛과 함께 부드럽게 넘어가더라고요.
쌉싸름한 맛은 좀 덜하더라고요 그래서 커피 쓴맛 안 좋아하시는 분들이 정말 좋아할 거 같습니다.
제 기준 조금 더 고소하고 조금더 쌉쌀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었지만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나중에는 샷을 한잔 더 추가해서 먹어 보려고요~
그리고 단호박 파운드케이크는 예쁜 노란색에 안에 밤이 들어가 있습니다.
맛은 담백하니 단호박의 단맛이 확 나면서 약간 짭짤함도 있어서 물리지 않아서 좋고 맛도 맛있었어요.
처음에 좀 퍽퍽한 느낌인 줄 알았는데 부드러우면서 보들보들한 식감이더라고요.
디피스트
주소: 서울 동작구 동작대로 27길 31 2층
영업시간: 목요일 휴무
매일: 11:00~23:00
라스트 오더: 22:30
디피스트 영업시간은 심플하게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이고 마지막 주문은 오후 10시 30분까지 이고 목요일은 휴무이니 헛걸음 안 하게 조심하세요.
그리고 갑작스런 휴무일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지하니 가기전에 인스타그램을 확인하고 가시면 더 좋을거 같습니다.
이수역에 늦게 하는 카페 찾는 분들은 디 피스트로 오시면 좋을 거 같아요!
화장실은 카페 안쪽에 위치해 있고 남녀 공용이고 깔끔한 편입니다.
사장님도 친절하시고 카페 분위기도 깔끔하고 맛도 꾸밈없이 깔끔해서 좋았습니다!
지금까지 이수역 디피스트 후기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