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맛집

서울대입구역 생면을 직접 뽑는 쌀국수, 반미 맛집 분짜하노이

실생활톡 2020. 3. 20. 10:00

 

안녕하세요. 블로거 디두도입니다!

이날 원래 남자 친구 퇴근시간 끝날 때까지 기다렸다가 같이 밥 먹으려고 생각했는데 배가 심각하게 고파있었는데 갑자기 밥 먹자고 친구한테 연락이 와서 고민 없이 바로 오케이하고 나갔답니다...

친구가 샤브샤브, 쌀국수, 뼈해장국 중 뭐가 좋냐고 해서 바로 쌀국수를 선택했습니다!!

이날 쌀국수가 땡겼는데 친구가 바로 또 쌀국수를 말해서 바로 쌀국수를 먹으러 갔습니다.

어디 쌀국수집을 갈까 찾아보다가 서울대입구에 괜찮아 보이는 쌀국수집이 있어서 가게 되었는데요.

오늘 소개할 음식점은 "분짜 하노이"입니다.

 

 

분짜 하노이 가는 방법은 2호선 서울대입구역 2번 출구에서 나오셔서 쭉 직진하면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큰 대로변에 있어서 찾기 쉽습니다.

그렇게 도착한 분짜 하노이 예쁜색의 간판에 빨간색 별이 귀엽게 찍혀있네요.

가게는 지하에 위치해있습니다.

 

 

가게 테이블은 4인석 테이블을 기본으로 구성되어있고 내부는 많이 넓어서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을 거 같아요.

가게는 베트남 맥주병이 삥 둘러져 있고 베트남 소풍들로 가게가 꾸며져 있습니다.

심플하지 않고 치렁치렁 소품들로 꾸며져 있더라고요.

테이블에는 기본적으로 수저통과 쓰리라차소스 그리고 물컵과 접시, 메뉴판이 세팅되어있습니다.

 

 

분짜 하노이 메뉴판은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쌀국수 3종류, 분짜, 짜조, 볶음밥, 반미가 있고 사이드 메뉴로 스프링롤, 닭봉, 샘플러라고 사이드 메뉴 종류를 종류별로 맛볼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그리고 음료와 주류가 준비 되어있어요.

쌀국수와 분짜에는 면추가가 따로 있고 쌀국수는 사이즈별로 나눠져 있어서 양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분짜 하노이는 차돌양지와 한우 사골을 오래 끓여 진한 육수를 만들고 매일 아침 생면을 직접 뽑는다고 합니다.

저희는 하노이 쌀국수 작은 사이즈 한 개와 반미를 하나 주문했습니다.

  

 

 

쌀국수를 처음 받았을 때 다른 집 쌀국집에 비하면 조금 작은 거 같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쌀국수 구성은 대파와 고기, 숙주가 들어가 있는데 일반적이 쌀국수집이랑 다르게 대파가 올라가 있더라고요.

그리고 같이 나오는 라임, 마늘, 고추, 양파를 취향에 맞게 넣어서 먹으면 됩니다.

국물 맛이 진하고 고기도 적당히 많이 들어가 있고 맛있었어요.

그런데 일반 그리고 면이 생면이라 그런지 아니면 면이 짧은지 아니면 불은 건지 면이 엄청 뚝뚝 끊어져 있어서 먹기 힘들더라고요.

면이 짧았던 것만 빼면 저는 맛있게 먹었답니다.

그런데 친구는 맛있는데 국물이 좀 짜다고 하더라고요. 역시 각각 입맛이 달라서 이런 차이가 있는 거 같네요!

그리고 반미는 베트남식 바게트에 특재 소스와 버터, 숯불고기, 야채를 넣어 만든 샌드위치라고 하는데요.

위에는 고수가 듬뿍 올려져 나오는데 아주 만족스럽더라고요.

장갑도 같이 줘서 장갑 끼고 먹으니까 찝찝하지 않고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친구는 고수를 안 좋아해서 제가 다 가져와서 먹었는데 저는 반미에는 고수를 듬뿍 넣어 먹는 게 맛있더라고요.

여기 반미 진짜 맛있어요! 일단 빵이 엄청 바삭하고 부드러우니 맛있는 바게트더라고요.

그리고 속 안에 재료도 듬뿍 들어있고 숯불고기가 짭조름하니 불향도 확 나고 정말 맛있습니다.

그리고 쓰리라차 소스 뿌려 먹어도 매콤하니 맛있어요. 쓰리라차 소스도 꼭 한번 뿌려 먹어 보세요!

반미에 들어있는 숯불고기를 먹어보니 분짜도 맛있을 거 같다는 예상을 하게 되더라고요 ㅋㅋ

양이 좀 적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적당히 배가 부르더라고요.

 

 

분짜하노이

주소: 서울 관악구 봉천동 1598-1 지하 1층

영업시간: 매일 11:00~22:30

라스트 오더: 22:00

전화번호: 분짜 하노이 서울대입구점

분짜 하노이 영업시간은 아침 11시부터 저녁 10시 30분까지 이고 마지막 주문은 10시까지라고 가게에 적혀있습니다.

근데 인터넷에는 저녁 10시까지라고 적혀 있더라고요.

혹시 모르니까 늦은 저녁시간에 가시는 거면 전화를 하고 가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포장과 배달도 가능하다고 하니 이용하셔도 좋을 거 같네요.

쌀국수도 무난하게 맛있었지만 반미가 정말 맛있었어요. 반미 드셔 보시는 거 추천드릴게요~

그럼 여기까지 서울대입구역에 위치한 분짜 하노이 후기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